2007. 3. 23. 15:23 1300K
software conflict 2.0

Software Conflict 2.0 / 로버트 L 글래스  / 위키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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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성 있는 생산성 향상의 길.

1. 가능하다면 SW를 제작하지 말고 구매하라
2, 점진적으로 SW를 제작하라.
3. 뛰어난 SW설계는 뛰어난 설계자로부터 나온다. 창의적인 인재를 고용하고 양성하라.
    (브룩스의 tip. 경력조언자를 붙이고, 경력개발계획을 만들고 관리, 자극이 되는 만남의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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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성 향상은 도구나 방법론이 아니라 사람에게서 얻어야 한다.
도구와 방법론에 계속 도취해 있다가는 좀더 가능성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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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인력의 행동패턴
1. 목표와 하위목표를 더 많이 설정하고, 목표로부터 하향식으로 일한다.
2. 과거에 푼 문제와 유사성을 밝혀 이를 기반으로 모델을 만든다.
3. 더 체계적이며, 말로 표현하고, 가정과 제약과 기대치를 기록한다.
4. 더많은 가설과 시도와 포기를 겪고 더 많은 전략을 수정한다.
5. 여러 방면에서 좀더 사람을 고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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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애틀 대학의 MSE(Master of software Engineering) : 유능한 실무인력을 양성하고 실력을 키운다는 목표. 개발영역의 교육의 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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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자의 노력이 돋보인다.
posted by smplnote